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도보60 리뷰, 시간날 때 도보배달로 부수입 벌기

728x90

안녕하세요, 방가주입니다.

 

요즘 도보배달알바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고, 그에 따라 관심도 좀 높아지는 듯 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도보알바는 '도보60'이라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아르바이트로

 

배*커**나 쿠*이*와 마찬가지로 안전교육이수를 해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굉장히 오래전에 가입해두어 기억이 잘 나지 않는데, 타 업체에서 안전교육을 이수했다면 다시 공부하지 않아도 인증을 추가로 할 수 있는 걸로 압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한건당 배달 수입과 앱 사용법에 대해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사진을 참고해 보시면, 신규 탭에 가게_지점명이뜨고, 가게에서 배달해야하는 장소까지의 거리가 뜹니다. 

상세보기를 누르시거나 아예 칸 자체를 누르시면, 상세 창이 뜨는데, 주소를 확인할 수 있고 

하단에 돌아가기/배정요청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돌아가기를 하면 배정을 받지 않고 말그대로 위의 보이는 화면으로 돌아오게 되고,

배정요청을 하면 신규배달이 배정 탭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배정을 받았다면 신나게 가게로 달려가서,

'도보배달' 혹은 '배달'이라고 직원분께 말하면 주소가 맞는지 확인 후 물건을 넘겨주십니다.

(매장마다 다르고, 테이블 위에 배달물건이 올라와 있는 경우가 있으니 눈치껏 가져가셔도 됨)

이때, 매장픽업을 눌러주세요! 그래야 다음 픽업탭으로 주문이 넘어갑니다.

 

 

그럼 이렇게 픽업 탭으로 주문이 넘어옵니다! 

이제 고객 주소를 확인하고 배달요청사항과 출입문 비밀번호 등을 확인하고 배달을 무사히 마칩니다.

마치고나서 배달완료 버튼을 눌러야 완료 탭으로 넘어가고, 

좌상단의 수익부분의 금액이 바뀝니다. 

 

제가 많이는 아니지만 배달해본 결과

건당 가까운 거리는 2000원, 먼거리는 2500원의 수익을 주며, 최대 1km거리에 있는 주문만 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타 배달앱보다 배달이 쉬운 수준이라 생각했습니다. 

 

 

수익은 10000원 이상이 되어야 지급요청을 할수 있고, 3.3%의 세금을 제외한 금액이 매주 수요일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따라서 화요일까지 지급요청을 하셔야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개인 통장계좌와 주민등록번호(세금신고를 위함)가 필요합니다.

 

자전거나 오토바이/자동차로 배달하는 것에 비해 수익이 높은 편은 아니나, 

주말에 걷기 운동을 조금 재미있게 하면서 소소한 수익을 얻어보길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